아이피주소

아이피정보

아이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피 관리정보 서비스 오픈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 조회 6,823회 | 작성일 18-12-13 16:20

본문

2018년 12월 13일, 아이피 관리 정보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아이피 관리 정보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제공정보 : 아이피의 ISP 및 유저 정보
제공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WHOIS 서비스
대상 : 국내 아이피 대상 (해외 아이피는 통신사 확인 메뉴에서 ISP 확인 가능)
지도 : 다음맵 제공
주소 : http://ip.esran.com/ant_user.php

사용기관이란?

국내 아이피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관리되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LG KT 등을 통해 기업이나 개인에게 서비스 됩니다. 기관이나 학교, 큰 조직의 경우 이러한 ISP를 통해 IP 할당이 이루어지는데 이런 사용기관 정보들이 ISP 조회시 포함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일반적인 지역 정보 외 추가로 기관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소규모 조직이나 회사의 경우 이러한 정보가 인터넷을 공급하는 ISP 정보 수준으로 조회되오니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치에 대한 정확성은?

ISP 조회는 해당 아이피를 관리하는 기관의 정보로 위치정보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 대학교는 서울과 경기도 2개의 캠퍼스가 있는데 아이피 관리 부서가 서울에 있다면 사용기관 조회는 2개 캠퍼스 모두 서울 캠퍼스로 조회가 됩니다. 또는 C라는 회사는 영등포에서 ISP 서비스 가입을 하고 몇년 뒤 강남구로 이전하였다면 조회시 정보는 강남구가 아닌 영등포로 조회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대한 정보는 위치보다는 기관명을 조회하는 것으로 접근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통신사 정보로만 조회된다면?

사용기관 및 ISP가 유사한 정보로 조회된다면 이는 기관, 학교 등이 아닌 소규모 조직이나 회사 또는 개인인 경우입니다.

아이피 정밀추적과의 차이는?

앞서 언급한바 아이피 관리정보는 위치가 아닌 기관에 대한 정보이며 아이피 정밀추적은 지오로케이션에 기반한 위치 정보입니다. 일반 아이피 추적, 아이피 관리정보, 아이피 정밀추적 결과가 모두 일치한다면 매우 정확한 정보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상 다양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